버팀목전세자금대출 한도 및 자격 신청방법 (최신)

    전세자금이 필요할 때 받게되는 전세대출에는 여러가지 종류의 상품들이 있습니다. 그 중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부지원전세대출로 가장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전세대출 상품입니다. 하지만 금리가 저렴한데다가 정부 보증의 전세대출인만큼 다른 전세대출 상품에 비해 신청조건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그럼 버팀목전세자금대출 한도와 자격 및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한도

     

    일단, 정부에서 지원하는 전세대출에는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대출,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이 있습니다. 각각의 상품마다 신청조건과 한도, 금리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과 가장 맞는 상품으로 골라 전세대출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신청조건

    1. 무주택자: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은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인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소득기준: 소득기준은 부부합산 총소득이 5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재개발 구역내 세입자나 다자녀가구, 2자녀 가구인 경우에는 6천만원 이하이면 신청가능합니다. 

    3. 중복대출 금지: 다른 종류의 전세자금대출을 이미 이용하고 있는 분은 대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대상주택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의 신청을 위한 주택의 경우 임차 전용면적이 수도권의 경우 85㎡,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100㎡ 이하여야 합니다. 임차보증금은 일반가구나 신혼부부의 경우 수도권은 3억원 이하, 수도권 외의 지역의 경우엔 2억원 이하여야 하며 2자녀 이상의 가구의 경우에는 수도원은 4억원 수도권 외의 지역은 3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한도

    신청방법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의 신청방법이 간소화되어 이제는 딱 한번의 은행방문으로 대출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취급은행은 농협, 기업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등이며 필요서류를 모두 준비해서 방문하시면 간단히 신청이 가능합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한도

    신청서류

    •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1)
    • 전세계약서 원본
    • 등기사항전부증명서
    • 주민등록등본 (추가로 주민등록초본이나 가족관계증명원이 필요할 수 있음)
    •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 근로소득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사업소득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대출 한도

    버팀목전세자금대출의 경우 금리가 낮은 반면, 한도가 크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단, 총 한도는 보증금의 70%를 넘을 수 없습니다. (신혼이나 2자녀이상 가구의 경우엔 80%) 예를 들어 보증금이 1억 4000만원인 주택을 전세계약 하는 경우라면 최대 9800만원이 대출가능합니다. 또한 지역별로 한도가 정해져 있는데, 수도권의 경우에는 1억 2000만원, 수도권 외 지역은 8천만원까지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2자녀이상 가구는 수도권 2억 2000만원, 수도권 외 지역은 1억 8000만원까지 가능) 

     

    다시 정리하면, 일반가구+수도권 기준 총 전세보증금은 2억을 넘을 수 없으며 대출한도는 1억 2천을 넘을 수 없기 때문에 총 1억 2천만원이 대출가능하며 8000만원의 자금을 준비해두셔야 합니다. 

     

     

    금리

    금리는 최소 연2.1%~ 최대 2.7%이며 부부합산 연소득 금액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금리는 변동금리이며 은행마다 조금씩 금리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주거래 은행에 방문하여 문의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버팀목전세자금대출 한도

    이용기간

    버팀목전세대출은 2년씩 연장신청하는 상품으로 총 4회 연장하여 최대 10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장 10년 이용 후에 재연장이 필요한 경우에는 그 시점을 기준으로 미성년자 자녀가 있다면 1자녀당 2년 추가연장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추가된 연장기간 역시 최대 10년이 이용 가능합니다. 

     

    상환은 일시상환으로 이루어지며, 대출이 승인이 되는 경우 임대인계좌로 바로 입금이 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도 없는 상품이라서 언제고 상환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상 금리가 저렴한 정부보증 전세자금대출 안내였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대출로 안전한 전세계약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의 정부지원 전세대출 정보

    >>> 중소기업 청년 전세대출 알아보기

     

    >>> LH 대학생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 LH 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