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전세자금대출 신청 및 조건 (2020년 신규)

     

    LH전세자금대출 이란?

    부동산정책의 변화로 내집마련이 더 어려워짐에 따라 전세대출의 수요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전세대출 상품들 중에서도 단연 인기가 있는 것이 바로 LH전세자금대출입니다. 은행의 전세대출 상품들에 비해 저렴한 금리로 전세자금을 지원해주고 있는 LH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H전세자금대출

     

    LH전세자금대출은 무주택세대의 전세자금을 지원해주는 것으로 신청자격 요건은 타 대출에 비해 조금 까다롭지만 금리가 단연 저렴한 것이 특징입니다. 보증부터 계약까지 LH 주택공사와 함께 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안전합니다. LH에서 지원중인 LH전세자금대출은 기존주택과 주택공사가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시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재임대해주는 전세임대 서비스로 전세대금은 주택공사가 지불하고 임차인은 이자만을 납부하는 형태의 전세계약입니다.

     

     

    LH전세자금대출의 특징

    LH 버팀목전세대출은 계약이 완료되고 증빙서류를 갖춘다음 대출승인 여부가 결정되지만, 기존주택 전세임대의 경우에는 주택공사에서 신청자를 선별한 후에 입주자로 선정되면 전세주택을 찾는 순서로 진행되기 때문에 계약 후 대출이 진행될지 여부를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또한 계약도중 무리한 전세금인상을 걱정할 필요도 없으며 사실상 LH로부터 임대를 받는 형태의 전세계약이기 때문에 대출로 인한 신용도 하락도 전혀 없습니다. 

    LH 버팀목전세대출과 비교해보기 

    LH전세자금대출

    LH전세자금대출 신청조건 

    기존주택 전세임대는 크게 3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일반 전세임대주택, 청년 전세임대주택,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 입니다. 아래의 자세한 신청조건을 읽어보시고 해당되는 유형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1. 일반 전세임대주택

    일반 전세임대주택은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무주택자여야 하며 사업대상지역에 거주해야 합니다. 

    LH전세자금대출

    2. 청년 전세임대주택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등 만 19~39세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전세임대로 무주택자인 경우에만 신청가능합니다. 

    LH전세자금대출

    LH에서는 청년층을 위한 LH청년전용 전세자금대출 또한 제공 중에 있습니다. 역시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이기 때문에 신청조건과 금리 등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LH 대학생 전세자금대출 비교해보기 

     

     

    3.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

    신혼부부 전세임대의 경우 무주택자이며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 혹은 100% 이하이어야 합니다. 예비 신혼부부와 신혼부부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자녀가 없거나 임신중인 경우,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경우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LH전세자금대출

    LH전세자금대출 선정기준

    LH전세자금대출

     

    기본적으로 신청조건에 맞는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경쟁률이 높지 않은편이기 때문에 기본충족 조건만 맞는다면 어렵지않게 선정될 수 있습니다. 소득기준도 중요한데, 외벌이인지 맞벌이인지에 따라 소득기준 수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LH주택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LH전세자금대출 한도

    한도는 지역과 신청조건 별로 다르게 측정되지만 기본적으로 수도권의 한도는 최대 9천만원이고 광역시는 최대 6천만원 입니다. 전세 지원금액의 한도를 넘는 주택의 경우, 초과되는 보증금은 입주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최대 한도로 대출을 받는다고 해도 10만원 대의 임대료를 지불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상당히 저렴합니다. 

     

    LH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과 지원절차

    신청은 거주지의 관할 읍, 면, 동 주민센터에서 방문접수 하시거나 인터넷으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시기는 LH주택공사의 공지사항을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LH전세자금대출

     

    전세임대 신청자로 선정되면 최초 2년 계약을 시작으로 9회까지 재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2년 마다 재계약시에는 물론 신청조건에 부합해야하며 조건이 달라질 경우에는 재계약이 불가능합니다. 

    기타 전세대출 정보

    >>> LH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 LH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 LH 청년전용 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