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창업대출조건

    소상공인 창업대출조건 안내

    소상공인으로 사업장을 운영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큰 어려움이 바로 사업자금 마련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업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기본이되는 자금을 만드는 일은 참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분들을 위해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중에 있습니다. 창업자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조건은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해야하는지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창업대출조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의 육성과 전통시장, 상점가 등을 지원하는 지원사업을 하는 곳으로 지역상권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준정부기관입니다. 전국적으로 6개의 지역본부와 62개의 센터로 구성되어있으며 우리나라의 630만 소상공인과 1,450개의 전통시장을 지원하고 육성하는 일을 하는 곳입니다. 

     

    소상공인 창업대출조건

    소상공인 창업대출조건

    소상공인 창업대출은 약 4조 5000억원에 달하는 지원규모로 진행되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정책으로 아래의 자격조건을 갖춰야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공통 지원 자격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상 소상공인: 상시근로자가 5인 미만인 업체. 단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의 경우에는 상시근로자가 10인 미만인 업체

    제외업종: 유흥 향락 업종, 전문업종, 금융업, 보험업, 부동산업 등은 지원자격에서 제외됩니다. 

     

     

     

    세부 지원 요건

    창업대출은 성장기반자금과 경영안정자금 이렇게 2가지로 나뉘어 구분됩니다. 조금 더 사업체를 확장하고 성장시키는데 자금이 필요한 경우라면 성장기반자금을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거나 사업을 영위한지 1년 남짓인 분들은 경영안정자금을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 유형별로 어떤 대출에 적합한지는 아래의 설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창업대출조건

    자금별 대출금리

    대출의 금리는 매 분기별로 변동 될 수 있으며, 최소 1.43%에서 최대 2.30% 정도로 아주 낮은 편입니다. 소상공인들이 아지의 큰 부담없이 대출을 이용하도록 하기 위함으로 특히 청년들에게 지급되는 청년고용특별자금의 경우, 가장 낮은 금리인 연 1.43%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금리표는 2020년 7월 10일부터 적용되는 금리로 2914년 12월 31일 이전에 대출을 받았던 소상공인 분들은 아래의 금리와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창업대출조건

    대출한도

    - 장애인기업, 사업전환자금, 청년고용특별자금의 경우 1억원 이내

    - 성장촉진자금은 2억원 이내

    - 소공인특화자금은 5억원 이내

    - 사회적 경제기업 전용자금의 경우엔 10억원 이내

    - 성공불융자는 2천만원 이내

     

     

     

    대출기간

    - 장애인 기업은 거치기간 2년 포함 총 7년

    - 긴금경영안정자금은 거치기간 5년 포함 총 10년

    - 사회적 경제기업 전용자금은 8년

    - 성공불융자는 거치기간 3년 포함 총 5년

    상환방식

    대출의 거치 기간이 지난 후 상환해야하는 기간동안 대출금액의 70%는 3개월마다 균등 분할하여 상환하게 됩니다. 나머지 30%는 상환기간이 만료되는 시점에 일시상환 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창업대출조건

    신청절차

    대출의 신청은 보증기간과 은행의 평가를 거처 최종 대출금이 입금되며 대출상담 및 신청은 경남, 경주, 국민, 기업, 농협, 대구, 부산, 산업, 새마을금고, 수협, 신한, 신협중앙회, 우리, 전북, 제주, 한국스탠다드차타드, 한국씨티, KEB하나, 산림조합중앙회 등에서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통합콜센터 국번없이 1357에서 가능하며 전국 소상공인지원센터로 방문하시거나 전화하셔서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